에어비앤비 환불 방법 수수료 안내
보통 해외를 놀러갈 일정을 세울때 항공권 금액이나 선택도 중요하지만 현지에 머무를 집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급이 높은 호텔을 골라서 호화스럽게 지내시는분들도 있는 반면에 개인 집을 빌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현지인의 집에 지내도 상당히 나쁜편만은 아닙니다. 어떤 부엌으로 되어있는지 식기는 어떤걸 이용하는지 등 다양하게 문화체험을 해볼 수 있을뿐만아니라 가장 메리트 있는건 비용절약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에어비앤비에서 가끔가다 호텔이 한 두곳 보이지만 대부분은 게스트 하우스나 아파트 개인실 다인실등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환불해야할 일이 발생할때가 있는데 처음 사용해보거나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어디 루트로 들어가야 취소할 수 있는지 잘 모르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시간에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체크인 30일 전까지 취소하시게 되면 모든 수수료를 포함한 전액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체크인 당일 오후 12전까지 취소하시게 되면 요금의 50% 돌려주게 되는데요. 만약 미처 하지 못하고 12시 이후 넘어갈때 취소하시게 되면 남은 숙박의 50%만큼 돌려주게 됩니다.
그리고 악용적이게 일부러 취소안해주는 곳도 간혹가다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공식 홈피에서 컴플레인 문의를 주시면 되며 집주인도 같이 동의하에 취소되어야 최종적으로 되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대략적으로 손쉽게 확인가능 합니다. 예시로 체크인 하기 전날에 하신다면 전액환불을 받아보실수 있으며 현지시간 기준으로 다음날 넘어가게 되면 첫날 숙박료는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체크아웃하기 전에 나오실 경우 남은 일 수만큼 요금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