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 알아보기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준영쓰입니다. 다들 식사는 하셨나요? 벌써, 4월달을 바라보고 있는데요. 시간이 정말 빛의 속도로 빠르게 가고 흘러가고 있네요.

 

 

 

현금영수증 카드는, 현금으로 구매했던 내역들을 자동으로 신고처리가 되서, 소득공제 하실때 편하게 적용 받으실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이번시간에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없으신분들은 국세청에서 쉽게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주셔야 하는데요. 포털에서 간단하게 검색해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뿐만아니라 부가세, 소득세, 지방세등 여러가지 모든 납부 또는 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정말 편리하다고 볼수 있죠.

메인에 보시면요. 조회/발급이란 버튼이 맨 첫번째에 보이실건데요.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을 위해서는 여기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조금 찾아보시다 보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라는 문장이 보이시게 될건데요. 지금까지 끊었던 내역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조회/발급을 선택해주셨다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되며,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눌러주신 다음 회색칸에 있는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쉽고 간편하게 할수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겠죠.

왼쪽부분의 경우는 개인 카드 신청하는 곳이고, 반대편에는 사업자 전용 인데요. 개인이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보고 소비자용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규로 발급해보는 방법이 아니며 재발급을 알아보는 내용이기 때문에, 그 전에 가지고 계셨던 카드 정보들은 제거 해주셔야 합니다. 카드에 보시면 개개인의 번호가 나와있으니 입력하신후에 삭제해주시면, 정보가 모두 삭제처리 됩니다.

이 과정을 모두 완료 하셨다면 새 등록 하실수 있는데요. 필요한 사항들을 기입해주신후에 신청하기 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번 등록하게되면은 빠르면 9일 10일 늦으면 2~3주정도 걸린답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려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현금영수증 카드 분실 하셨다면, 신고해주셔야 하는건 물론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