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라이트코인 호재 및 전망 모두 정리해봤어요

라이트코인 호재 및 전망 모두 정리해봤어요

요즘 국내에서 뜨겁게 떠오르는 이슈는 바로 가상화폐 광풍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여러 대중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고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자신의 마음에 드는 코인정보를 알아보시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볼 라이트코인의 경우는 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종목이기도 하는데요.

현재 전 빗썸 기준으로 두 가지 종류의 코인이 눈에 띕니다. 라코는 말도 필요없고 나머지는 이오스 입니다. 이오스 역시 라코와 비슷한 유망코인이기도 합니다. 한번 이번시간에서 라이트코인 호재 및 전망에 대해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호재로 발표된 라이트코인 하드포크인 라이트캐시 호재가 있었습니다. 하드포크전 상당수의 사람들이 스캠코인이 아니냐며 여러 좋지못한 말들이 있었지만 결국 해외거래소인 유빗에서 라이트캐시를 나눠주었고 실제로도 거래하는 코인입니다. 출시하자마자 폭등하여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죠.

몇몇 분들은 최근 라이트코인이 폭등했던 이유는 라캐때문에 가격이 상승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라이트코인 대호재인 라이트페이인 VISA카드로 상용화 임박이라는 소식때문이라 생각됩니다.

비트코인 역시 비트페이가 출시한 뒤 엄청난 상승폭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라코보다 성능과 스펙에서 저평가를 받고있기 때문에 성공은 이루지 못했습니다. 아마 이번 라이트페이가 실제로 상용회되는 곳이 점점 많아진다면 확실히 지금보다 폭등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라이트코인 호재인 라페는 2월26일부터 시작된다고 발표가 있었긴 했습니다. 이 시점을 시작으로 바로 폭등하는 것은 아니지만 점진적으로 우상향을 보여줄 것 같네요. 찰리는 올해 네 가지 종류의 큰 대호재를 안겨준다며 트위터에 알리긴 했었습니다.

라이트코인 전망은 솔직히 아무도 모릅니다. 거의 비트코인 가격을 흔들고있는 여러 세력들의 마음에 따라 변동이 되고 있죠. 하지만 확실한 것은 앞으로 비코 6천달러 가격 보기 어렵고 꾸준히 우상향의 차트를 보여주겠습니다. 올해 최고점은 12월에서 1월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단타 하실거 아니면 무조건 존버해서 최고점에 파는게 마음편합니다. 확실히 여유자금으로 도전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고 단타로 할거면 소액정도로 시도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