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탱자효능 알아보기

탱자효능 알아보기

탱자가 과일이라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제가 이번에 탱자라는것을 알게되어서 여러가지 담긴 효능과 정보를 검색해서 구매하게 된 계기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먹어보니, 강한 신맛이 나며 아삭한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매실처럼 신맛 정도가 높아서, 싫어하시는분이 드시기엔 별로 권유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하지만, 속에 있는 영양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는 좋다고 볼수 있죠.

특히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이 많습니다. 현재 감기 걸리신분이 탱자를 드시면 예방효과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날씨가 추워진 탓인지, 제가 지금 감기 기운이 올라와있는데요. 비타민이 많이들어있는 과일 위주로 섭취해주니 나아지고 있는 모습이 있는것 같아요.

배 상태가 좋지 않거나 더부룩 할때, 또는 가스가 많이 차서 소화가 잘 안되실때 마셔주면 좋은데요. 물론, 탱자를 끓여서 차로 제작해서 드셔줘야 합니다. 배에 관련된 질환들을 호전시켜주는데에 좋다고 하네요.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 식중독에 걸릴 경우에, 하루에 하나씩 탱자를 드셔주면요. 식중독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간의 해독작용도 있기때문에 간세포들을 활성화 시키는데에도 탁월합니다.

인체에 있는 칼슘 성분 흡수하는것에 도와주기 때문에, 뼈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뼈관리는 꾸준히 해주셔야 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탱자만드는법은 앞에 잠시 언급했듯이 차로 끓여서 드시거나, 생으로 드셔도 좋으며, 비린내가 많이나는 음식에 얹혀서 드셔도 좋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요리법을 만들어보시는게 좋다고 보네요. 저의 경우는 너무 시어도 먹는 버릇이 있기 때문에 생것으로 찾게 되더라구요. 탱자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