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밍으로 노래찾기 간단하게 알아봐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간단하게 알아봐요
평상시에 멜로디를 흥얼거릴 때가 많은데, 가사와 제목이 생각나지 않을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흐릿하게 기억은 나는데 확실치 않은 기억인게 대부분이죠. 요즘 시대가 아무리 발전을 했다해도 허밍으로만 노래찾기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간단한 앱설치를 통해 알아낼수도 있으며 사이트에다가 녹음만해도, 여러분들이 찾던것을 발견하실수가 있어요. 그래도 정확한 결과를 받고 싶으시다면, 특정 노래의 음을 거의 정확하게 맞추셔야 겠죠? 오늘은 허밍으로 노래찾기를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알아내볼건데요. 본인에게 편한 수단을 선택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먼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홈페이지부터 살펴보도록 해봐요. 미도미란곳인데, midomi.com이라고 입력한후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눈치채신 분들은 하단설명만 봐도 찾을수 있을거같다는 느낌 받으실거라 생각되네요 ㅎㅎ
언어는 영어로 기반된 싸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국것도 있을뿐만아니라 국내것도 있죠. 여기서 click and sing or hum 이란 문구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외부 장치로 마이크는 있으셔야 해요. 그래야 허밍으로 노래찾기가 가능하거든요. 크롬으로 들어가니까 좀 불편한감이 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창으로 이용하시면 좀 더 편할거라 봐요.
그럼 상단이미지 같이 진행중이라는 알림을 받아보실수 있어요.
ing동안에 본인의 허밍을 녹화해주시면 되고 다 완료하셨다면 다시한번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영어 문장을 보시면, 최소 10초이상은 하라고 표기되어있네요.
그럼 이런식으로 결과가 나타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따로 헤드셋이 없어서 제대로된 답변을 받아보진 못했지만, "Not finding the right song?" 이 칸에 노출이 됩니다. 참고로, 외국거도 나오니 참고하시면 될거같습니다. 한곡, 연속 재생도 가능하며 관련된 가수명도 나옵니다!
어플로 간단히 알아볼수도 있다고 앞전에 말씀드렸는데요. SoundHound Music(사운드 하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애플스토어에는 없고, 플레이스토어에만 있습니다. 프리뷰 영상에서 자세한 설명을 안내받으실수 있으니 사용법 잘모르시는분들은 확인해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상, 허밍으로 노래찾기를 알아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