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기차여행코스 BEST
당일기차여행코스 BEST
반갑습니다. 자동차로 여행을 떠나실때 좋은 수단 중 하나이긴 하지만 기름값도 만만치않고, 장거리 운전일땐 많은 피로가 쌓일수 밖에 없는데요. 가끔가다 기차나 고속버스를 활용해서 놀러가신다면, 분명 좋은 추억을 쌓아보실수 있을겁니다.
전날에 과로한 스트레스로 인해, 기내에서 편리하게 노래를 감상하며 창문밖을 쳐다볼때의 감성은 말로 표현할수 없을정도로 기분이 좋아지고, 뭔가 사람이 여유로운 느낌을 받는다고 해야하나? 이번시간에서는 당일기차여행코스 일정을 짜고 계신 분들을 위해 몇몇의 장소를 알려드리도록 할거에요.
1 경북안동
경기도를 중심으로 윗지방에 살고계시는 경우에는 KTX나 ITX같이 빠른게 아니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빠듯하실거에요. 경북지방에 있는 안동은 주위에 정말 맛있는 음식이 다양하게 있고 각종의 구경거리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3가지 뽑자면 하회마을, 월영교, 레프팅 정도가 있겠으며 조용히 걸어다니시면서 주위풍경을 보시는걸 권장합니다.
2 섬진강
전라남도 곡성으로 향하는 기차를 탑승하시게 되면 섬진강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봄철에는 벚꽃들이 만개해 있으며, 5일장이나 예쁜 배경을 촬영할수 있는 배경지가 많아 카메라는 필수적으로 들고가심 좋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볼거리도 많으니 가족끼리 가도 좋아보여요. 필수코스중 하나!
3 용유도
김포공항역에서 약 1시간단위로 출발할수 있는 바다열차로서, 10월까지는 매주 토요일마다 출발하고 있다 합니다. 해당 역 뿐만아니라 인천국제공항역에서도 승차하실수 있으며, 바다와 불과 100m의 차이밖에 나지않아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보면서 여행간다는 느낌을 들게해줍니다.
4 부산
국내인 뿐만아니라 해외관광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당일기차여행코스로서 정말 놀거리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해운대나 광안리 같은 해수욕장에서 재밌게 놀수있으며, 근처에는 각종의 음식과 커피전문점 등이 많기 때문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게될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