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이슈

문성민 아내 아들 시호군, 인스타 및 집 생활

최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선수 문성민 씨가 등장하면서 여러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상당한 배구실력을 가진 문성민과 문성민 아내 박진아 두 사람 관계 및 프로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문성민은 1986년 9월 14일 생으로 31세입니다.

부산광역시 금정구 출신으로, 학교는 부산청룡초등학교, 부산동성중, 부산동성고 마지막으로 경기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배구경기에서 주 포지션은 라이트와 레프트이며, 키는 약 196cm에다가 체중은 85kg로 알려져있습니다. 문성민은 후인정과 김세진 선수를 잇는 현재 한국 배구계의 에이스급으로 떠오르는 중입니다.

또한 그는 몸놀림이 빠른 스피드형 공격수이며, 스탭이 빠르다는점과 스윙이 갈결하다는 점이 그의 확실한 장점으로 꼽히지만, 기본적인 수비 능력에서는 좋지 못한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한편, 다른 선수들에 비해 팔과 다리가 매우 길고 얼굴이 매우 잘생겨서 사진 한 컷만 찍어도 모델과 뺨치는 화보 수준으로 작품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취미생활로 모델일을 해보고 싶다며 언급하기도 했지만 결국 농담에 불과 했었습니다.

[사진=아시안게임 당시 문성민의 하이라이트 장면 캡쳐본입니다. 현재 유튜브의 한 채널에서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고,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73&v=ihdev3rXPd4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문성민은 2006년도에 열린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배구팀을 금메달을 따는 데에 기여하여 군병역이 면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경기 이후 발꿈치 부상당하게 되면서, 4주간 진행하는 기초 군사훈련을 이수하겠다며 본인의 심경을 꺼냈지만 배구협회에서는 이를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때마침 2007년도에 월드리그 경기가 개최되는 시기였고, 문성민 선수 만큼의 공격수가 없었기에 휴식을 허가하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지금까지도 구체적으로 밝혀진 내용은 없습니다.

지난 2015년도 4월, 문성민은 마침내 사랑하는 연인 박진아와 결혼식 올리는데에 성공을 하게됩니다. 박진아와 문성민은 문성민의 지인을 통해서 소개를 받아서 약 사년 간 열애기간을 가진 끝에 백년가약에 성공을 했고, 문성민 아내와 문성민의 나이차는 3살차이 난다고 알려져있으며, 박진아가 연상입니다.

또한 과거 문성민이 부상을 당했을때 당시, 아내 박진아는 그의 곁에서 정성을 들여 간호에 힘을 썼다고 알려져 있으며, 두 사람 간에 연애의 감정을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결혼 약 1년 후, 문성민 박진아 사이에서 첫 문성민 아들 시호 군을 출산하게 됩니다. 또한 올해 1월 리호를 낳게 되었습니다.

문성민은 이번 슈돌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알리기도 했었습니다. '제가 한창 경기에 활동했을때 당시 아들이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아내 혼자 집안 살림 및 육아를 혼자 맡게 되면서, 미안한 마음이 커져 휴가를 주기로 결심한 계기의 이유'

[사진=과거 문성민 씨의 인스타그램 속 사진입니다. 주소는 인스타+hakoong_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작년에 시즌이 시작되면서 계정을 비활성화 시켰다고 합니다]

한편 문성민 재산에 대해 여러 대중들의 궁금증을 남기기도 합니다. 배구선수 문성민 연봉은 약 4억 6천만원 수준으로 알려졌으며, 문성민 집 위치에 대해 한 네티즌의 추측성 글이 게재되기도 했습니다. 이 내용에 따르면, 문성민 집은 경기도 동탄에 있는 메타폴리스의 54평 아파트로 확인이 됩니다. 최소 6억에서 최대 20억 사이의 금액대로 형성되어 있고 상당히 고급지고 값비싼 곳에서 거주하고 있네요.

문성민 아내 박진아는 고교시절때 부터 연습생으로서 약 5년간 한 기획사에서 연습생 활동을 가졌다고합니다. 이 후 다양한 tv광고에 출연했지만 큰 인지도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쭉 행복하고 달달한 결혼생활을 보내시면서 승승장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