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이슈

치어리더 박기량 연봉 및 수입은 어느정도? 쇼핑몰 바이량

4월 23일 MBN 비행소녀에서 치어리더 박기량의 모든 일화가 공개되었습니다. 박기량은 본업으로 치어리더 뿐아니라, 한 쇼핑몰 사이트의 대표직 및 모델로 일상을 보내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박기량의 과거에 대해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2007년도, 일반인 신분이였던 박기량은 부산에서 울산 모비스 피버스의 치어리더 부분을 담당하는 한 업체의 직원 권유에 의해 길거리 캐스팅 당하게 됩니다. 즉시 피버스 팀의 치어리더로 투입되었으며, 벌써 올해 12년차가 된 베태랑의 치어리더가 되었습니다.

지난 2014년도에는 KBS의 해피투게더 예능프로에 출연하여, 치어리더 중 사상 최고의 연봉을 받았다며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어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각각 100만원씩의 용돈과 가방선물을 해주었다며, 뿌듯한 한 해였다고 덧붙혔습니다. 보통 치어리더 연봉의 경우는 한 사람마다 개인차가 조금 있는편이지만, 평균적으로 5년에서 6년차 정도 되면 2,500만원부터 많으면 3,500만원까지 받는다고 합니다.

이 통계를 추정해본다면, 치어리더 박기량 연봉은 많게 잡으면 4천만원 정도의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경기가 없는 달이 많은 편이라면 3분의1 정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박기량 수입과 관련하여, 가수 김완선 씨와 개그맨 양세찬 씨가 박기량에게 '한 경기당 얼마받나요?'란 질문을 던지기도 했으나, 앞서 언급드렸듯이 경기가 많이 없다면 한달에 100만원도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과거 박기량을 둘러싼, 두 가지의 큰 논란이 있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2012년도 과거로 거슬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자이언트 팀에서 유명했던 배트걸 신소정 씨가 자신의 페이스북에다가 동료들에게 맞고 쫓겨났다는 허위상황을 게재하게 되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티아라 화영 왕따 소식과 겹치던 시기였기에, 박기량을 향한 네티즌들의 큰 비난이 있었지만, 모두 신소정의 허위 사실로 들통나면서 이미지에 대한 큰 타격을 입지 않았습니다. 두번재는 장성우 씨의 사생활을 폭로한 사건입니다. 3년 전 장성우와 사귀었던 한 여성이 장성우의 사생활을 폭로했던 내용 중 두번째 문자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위 소식에 의해, 박기량 씨가 치어리더를 그만둘 생각을 했을정도로 상당히 심각한 사건이기도 했었습니다]

위 외에도 지난 MBC의 비디오스타에 등장해서, 자신이 역대 치어리더 중 연봉 1위라며 놀라움을 전하기도 했었습니다. 거기에다, 야구 경기의 활동이 끝나면, 농구 경기에 일 하러가며, 이번에는 배구 시합이 개막하게 되서 총 4팀을 하고있는 중이라는 언급에 정말 열심히 살고있다라는 시청자들의 소리가 들리기도 했지만,

여태까지 모았던 돈 모두 음반제작과 사비로 자선 콘서트 개최 등에 의해 거의 가지고 있던 2억 모두 날렸다는 소리에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박기량은 재작년 2016년 가수로 데뷔시작했고, 작년 12월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의외로 상당한 가창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발매했던 여러 앨범들이 히트를 못쳤고, 100위권 안에도 들지 못하는 등 큰 실패를 거두게됩니다.

[사진=박기량 인스타그램] 다른일각에서는 치어리더 박기량 쇼핑몰에 대해 관심이 몰리는 중입니다. 쇼핑몰은 작년 11월 본인의 SNS을 통해 쇼핑몰 오픈 소식을 전했고, 이날 이벤트 식으로 쇼핑몰 이름을 정해달라며 팬들의 의견을 듣기도 했습니다.

같은 해 11월 25일, 쇼핑몰 이름은 BAI RYANG(바이량)으로 정했으며, 12월 22일 바이량 쇼핑몰을 오픈하게 됩니다. 방송 출연 이후, 상당수 네티즌들이 박기량 쇼핑몰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었으며, 직접 확인해봤는데 다양한 리뷰글과 질문글 등 활발히 운영하는 듯 싶습니다.

올해 1월달에는 아나운서 배지현 씨와 류현진 선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여한 바가 있고, 한 달뒤에는 아는형님에 출연한 승리와 아이콘과 같이 대결을 주관하는 선생님으로 등장하였습니다. 3월달 부터 K리그1의 강원 FC의 치어리더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